Home > 전공 소개 > 학부장 인사말

Greetings from Head

학부장 인사말

공지사항 :

전공주임교수인사말

불어전공교수 최내경

안녕하십니까?

세계화 시대의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고 여러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교육체계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불어전공을 소개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본 학과는 뛰어난 영어 실력과 더불어 수준 높은 프랑스어 능력을 갖추기 위해 의사소통을 위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와 같은 다양한 외국어 교육으로 실용 전문지식을 함양한 지역 전문가 육성 양성을 주요한 교육적 지향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프랑스와 함께 프랑스 어권에 대한 실용적인 언어 교육과 전문지식의 함양을 위한 심도 깊은 교육을 시행함으로 21세기 현대 시회가 요구하는 인재로 사회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실로 2014년 서경대학교는 서울 소재 4년제 대학 중 취업률 10위를 달성하였습니다. 프랑스어는 한 때 침체적이기도 했지만 아프리카 등 프랑스 어권 과의 교류의 활성화로 인해 2006년 이후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며 영어에 이어 국내 기업들의 신입 및 경력 채용 시 두 번째로 선호하는 외국어로 다시 경쟁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회에서 당당히 언론, 외교, 무역, 문화산업, 국제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영어와 프랑스어 능력을 동시에 갖춘 글로벌 감각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준비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서경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불어전공주임 최내경

학부장인사말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학부장 한영균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불어전공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부는 기존의 영어학과와 일어학과, 중어학과, 유럽어학부 등을 2010년 국제비즈니스어학부로 통합, 개설한 이래 2021년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로 새로이 단장했습니다.

또한 세계 여러 국가 및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용적인 외국어 구사능력을 기르고 비즈니스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더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영어와 일어, 중어, 노어, 불어 중 한 개 이상의 언어를 단일전공 혹은 복수전공 및 부전공으로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으며 학업 성취와 목표 달성을 위해 학부 차원에서 교수자와 교류하고 소통하며 학문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일반 기업체를 비롯하여 글로벌 기업, 공무원, 국제통상, 출판, 교육, 관광업 등 실용적 외국어를 기반으로 글로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사회 각 분야에서 여러분의 전문 역량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에서 충실한 학창생활 가운데 멋진 미래를 준비하기 바랍니다.

서경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장 한영균

전공현황

학생현황(2021년6월기준)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32 명 30 명 28 명 52 명
재학・휴학생 합산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불어전공 학사일정
한불문화 예술연구소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불어전공 사이트맵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불어전공 사이트맵입니다